#. 주식 Trading/핫이슈 테마 정리

닭고기(육계) 관련주 총정리

내안의 평정심 2022. 5. 9. 08:49
728x90
반응형

 

육계 관련주

 

안녕하세요 평정심입니다. 

최근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모든 원자재 식료품 가격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닭고기(육계) 관련주들도 연일 가격이 오르는 추세에 있어 앞으로 흐름을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그럼 관련주들이 무엇이 있는지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반응형

관련뉴스

[특징주] 닭고기 가격 상승에 육계 관련주 급등 (sedaily.com)

 

[특징주] 닭고기 가격 상승에 육계 관련주 급등

18일 서울 한 대형마트에 진열된 닭고기. 연합뉴스최근 닭고기 가격이 상승하며 육계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다.3일 오전 9시 23분 기준 동우팜투테이블(088910)은 전날 대비 5.78% 오른 4115원에 거래

www.sedaily.com

 
 

육계주 급등에는 최근 닭고기 가격이 많이 올랐다는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3일 축산물품질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전날 기준 계육 1kg당 도매가는 3581원으로 지난해 2792원보다 28.3% 올랐다. 올해 1월 계육 도매가는 3236원을 기록한 뒤 매달 상승세가 계속되면서 4월까지 9.8% 상승한 바 있다. 닭고기 가격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로 사료비가 오른 것과 동시에 3~4월의 이상 한파로 도계량이 줄은 탓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눈에보는테마주

1. 마니커

동사는 1985년 9월 27일 계육 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10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최근 사회적인 웰빙 식생활 문화의 흐름에 발맞춰 동사는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개발하는 한편 손쉽고 간편하게 즐길수 있는 제품등을 출시하고 있음.

성장 잠재력이 큰 프리미엄 제품인 친환경 닭고기의 매출은 매년 증가하고 있고, 조리가 간편한 춘천 닭갈비와 닭불고기 정육 등의 반조리 제품의 매출도 기대됨.

2. 윙입푸드

2015년 4월 해외상장을 목적으로 홍콩에 설립된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이자 실질 영업자회사는 '광동영업식품' 및 '훠얼궈스영업'이며, 육가공 식품 생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100여년의 전통을 이어온 기업으로 중국식 살라미(전통 소시지), 간편식품(간편 소시지), 중국식 베이컨(납육), 기타식품을 생산.

2016년 3월 간편소시지의 개발/판매를 시작으로 중국 전지역으로 매출을 확대, 육가공 제품의 대규모 생산을 계획 중.

3. 하림

동사는 2011년 사업부문 중 육계가공 및 사료제조업 등 사업부문 일체를 단순 인적 분할하여 신설된 회사임.

주요 사업으로 양계 및 양계 가공업, 사료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 위탁 사육, 부화, 종계업, 농산, 수산, 축산판매사업을 수행하고 있음.

종속회사인 HBC는 원종계, 종계 사육을 통한 종란을 생산하고 하림애니멀클리닉은 동물성 의약품 도소매를 담당함.

4. 마니커에프엔지

동사는 계육, 돈육 등 육류를 가공하여 다양한 육가공 제품을 생산하는 식품 제조 사업을 영위하며 주요 제품군은 튀김류, 패티류, 구이류, 육가공류, 훈제류등 7가지로 분류됨.

매출 대부분은 국내에서 발생되고 있으며, 삼계탕, 삼계죽 등 일부 제품의 수출을 통해 미국, 일본, 홍콩 등 해외에 판매함.

종합식품회사로서 육가공 제품뿐만 아니라 독자적인 R&D센터를 운영하며 원물 제품, HMR 등 넓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음.

5. 체리부로 (관리종목 조심)

동사는 계육제품의 생산 및 판매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수직계열화 업체이며 사업부문은 육계부문, 육가공유통부문, 종계 및 부화부문으로 나눌 수 있음.

원재료 및 자재와 육성 기술, 위탁수수료 등을 제공하고 육계를 공급받고 있는 육계계열화 업체 중심으로 육계 시장이 형성되어 있음.

동사는 전국에 분포한 유통망과 대리점, 직영점 등을 통해 B2B는 물론 B2C 거래에 있어서도 경쟁 우위를 점하고있음

6. 동우팜테이블 

양계, 종란, 부화, 사육,가공,판매에 이르는 일련의 전과정을 계열주체인 당사가 일괄적으로 지휘총괄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Farm to Plate System(농장에서 소비자 식탁까지)과 One day System(당일생산, 당일출하) 및 Cold Chain System(냉장유통출하)을 도입함.

브랜드 '동우 바른닭고기'를 중심으로 제품인지도 향상, 판매다각화 및 시장개척을 위해 노력하는 중임.

7. 푸드나무 

2013년 1월 설립.

다이어트&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과 다이어트 큐레이션 마켓 ‘피키다이어트’, 헬스&피트니스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 등 간편건강식 등의 플랫폼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푸드테크 기업.

동사의 대표 브랜드인 '맛있닭'은 2021년말 기준 1억 6,600만 팩을 돌파하여 업계 단일 브랜드 최고 판매량을 기록 중에 있으며, '잇메이트'와 ‘러브잇’, '1am' 등 총 21개의 자사 브랜드 보유.

8. 교촌에프엔비 

동사는 가맹본부로서 가맹점 경영에 필요한 사업 개념을 설계하고 이를 구체화한 매뉴얼 교부 및 교육, 슈퍼바이저 파견 등 가맹점 영업활동 전반에 대한 지도 관리를 실시함.

국내 프랜차이즈 업종은 크게 외식업, 서비스업, 도소매업으로 분류되며 동사의 주력사업인 치킨 업종은 외식업 중 가맹점 수 기준 상위 5개 업종에 포함됨.

동사가 영위하는 프랜차이즈는 가맹본부 수익 모델에 가맹점 사업자들이 투자하여 성과를 공유하는 거래 방식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