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 Trading/핫이슈 테마 정리

#. 대선정책 저출산관련주 총정리!!

내안의 평정심 2021. 5. 29. 2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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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평정심입니다.

오늘은 대선정책주로 편입될 수 있는 가능성이 큰 저출산 관련정책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뉴스를 보면 

저출산 관련주들이 중국의 산아정책으로 미리 움직였습니다. 


올가을 공산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 때 폐기 전망도 나와
中 신생아수 2017년 1700만 명→2020년 1200만 명
수년안에 1천만 명 이하로 떨어질 것이란 예상도 있어


https://www.nocutnews.co.kr/news/5551868

 

中, 한자녀정책 이어 산아제한정책도 폐기하나

제7차 인구조사 센서스를 통해 지난 10년간 인구 증가율이 그 이전 10년보다 둔화된 사실이 확인된 중국에서 가족계획을 폐기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11일 발표된 인구조사 센서스 결

www.nocutnews.co.kr

 

그리고 과거에 아가방 컴퍼니가 박근혜 관련 저출산정책주로 엮이면서 10배가량의 급등을 보여줬던 사례도 있고

https://www.news1.kr/articles/?4258732 

 

[특징주] 아가방컴퍼니 등 출산관련주 강세…정부 저출산 72조 투입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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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가방 컴퍼니의 월봉입니다. 3000원 하던 주식이 정책주로 엮이면서 22,000까지 올랐습니다.

대선정책에서 쉬었던 저출산 정책주들이 이번 대선후보들이 언급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관련종목들을 한번 꼭 정리를 하고 가야합니다. 

 

#. 캐리소프트 

https://economist.co.kr/2021/04/26/industry/normal/20210426111000195.html

 

아이들 사로잡은 키즈주 강세… 캐리소프트 상한가

오로라·손오공 등도 주가 상승세
관련 기업 주가 뛰고 전망 밝아

economist.co.kr

2014년 10월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친구들'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IP 전문 기업임.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매출구성은 2020년 12월 기준 콘텐츠IP 59.82%, 콘텐츠 40.18% 등으로 이루어짐.

#. 토박스코리아

https://view.asiae.co.kr/article/2021051709582668377

 

[특징주]토박스코리아, VI 발동에 강세 '출산장려정책주 부각'

토박스코리아가 17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55분 현재 주가는 전일대비 9.09% 오른 1740원을 기록중이다. 장 초반 주가는 1770원까지 치솟았고 VI가 발동되기도 했다. 정부는 국내 저출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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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제품은 유아동 신발로 현재 30여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판권자와 독점 및 홀세일(도매) 계약을 하여 판매하고 있음. 롯데,신세계,현대 등 국내 주요 백화점 32개점, 쇼핑몰 8개점, 롯데,신세계,현대 아울렛 13개점, 용산 HDC 면세점, 제주 대리점에 입점되어 있음. 매출구성은 미니멜리사 18.34%, 기타 25.63%, 휠라 22.34%, 씨엔타 11.64%, PB브랜드 21.75% 등으로 이루어짐.

#. 제로투세븐 

https://www.fnnews.com/news/202105130935085161

 

[특징주] 제로투세븐, 中 산아제한 폐지 요구 봇물 기대감 '강세' 

[파이낸셜뉴스] 제로투세븐이 중국내 산아제한 폐지 요구 봇물 움직임 소식에 강세다. 유아동 전문기업 제로투세븐이 1억명에 달하는 중국 영유아 시장에서 온라인 판매 강화 전략을 추진하고

www.fnnews.com

동사는 2000년 라이프파트너로 설립돼 2007년 사명을 제로투세븐으로 변경함. 동사 사업은 패션, 코스메틱, 포장으로 구분됨. 패션 부문은 유아동 패션 브랜드 알로앤루, 알퐁소 제품을 판매함. 유아동 전문 이커머스 채널 '제로투세븐닷컴'도 운영함. 코스메틱 부문은 유아동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서 판매함. 포장 부문은 분유 등 분말제품 상단에 위치하는 POE(Peel Off End)을 국내외로 공급함.

 

#. 삼성출판사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6/02/2020060202088.html?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강세 토픽] 키즈 테마, 삼성출판사 +9.91%, 토박스코리아 +4.56%

[키즈] 테마가 강세다. 전일 대비 3.58% 상승세이다. 삼성출판사+9.91%, 토박스코리아+4.56%, 손오공+1.81% 등이 테마 상승을 이끌고 있다.테마 설명국내 키즈산업 시장규모는 2002년 8조원, 2007년 1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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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온오프라인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이 주를 이룸. 동사는 현재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음. 주요 종속회사로는 문구, 패션디자인 제품 및 사무용품을 제조하여 국내, 국외 직영, 체인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아트박스가 있음.

#. 아가방컴퍼니 

https://www.news1.kr/articles/?4258732 

 

[특징주] 아가방컴퍼니 등 출산관련주 강세…정부 저출산 72조 투입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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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임. 본사는 서울 역삼동에, 물류시설은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함. 미국과 중국에 현지 판매법인과 생산법인을 보유함. 중국 내수 유통, 수출업체 연태아가방복식유한공사, 미국에 위치한 AGABANG U.S.A.,lnc.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2020년 기준 매출은 국내 94.7%, 해외 5.3%로 구성됨.

 

#. 오로라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3/30/2020033001723.html?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강세 토픽] 키즈 테마, 오로라 +4.19%, 토박스코리아 +3.59%

[키즈] 테마가 강세다. 전일 대비 2.32% 상승세이다. 오로라+4.19%, 토박스코리아+3.59%, 삼성출판사+1.48% 등이 테마 상승을 이끌고 있다.테마 설명국내 키즈산업 시장규모는 2002년 8조원, 2007년 1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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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1981년 설립된 오로라무역상사를 모태로 1985년 법인 전환함. 캐릭터디자인 전문기업으로서 캐릭터디자인을 개발하고 캐릭터완구를 상품화하여 국내외 시장에 브랜드마케팅을 하는 글로벌 다국적 회사임. 인도네시아와 중국의 생산법인에서 제품을 생산/공급하고 미국, 영국, 홍콩의 판매법인과 주요시장의 전문 디스트리뷰터를 통하여 해외시장에 판매하고 있음. 경제가 성장할수록 일반제품보다 캐릭터제품의 수요가 확대되는 특징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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