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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관련주 총정리 (중국 판호 해제 수혜)

내안의 평정심 2022. 4. 9.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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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평정심입니다. 

최근 국산 게임주들이 글로벌 히트를 기록하면서 관련주들이 그동안의 조정 이후에 급반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게임출시 일정 및 한한령해제에 따른 중국 시장 진출등 기대감으로 주가상승을 이어갈수 있기때문에  게임관련주들을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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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룽투코리아, '열강 글로벌' 서버 100개 돌파 눈앞…'미르4' 흥행속도 넘어서 (inews24.com)

 

[단독] 룽투코리아, '열강 글로벌' 서버 100개 돌파 눈앞…'미르4' 흥행속도 넘어서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룽투코리아의 주가 강세를 이끌고 있는 P2E(플레이투언)게임 ‘열혈강호 글로벌’의 흥행이 소위 '대박'을 치고 있다. 앞서 출시됐던 위메이드의 P2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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룽투코리아의 주가 강세를 이끌고 있는 P2E(플레이투언)게임 ‘열혈강호 글로벌’의 흥행이 소위 '대박'을 치고 있다. 앞서 출시됐던 위메이드의 P2E 게임 ‘미르4’의 흥행 속도를 가볍게 넘어서고 있다.

8일 게임업계와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지난 1일 출시한 열혈강호 글로벌(룽투코리아 자회사 타이곤모바일의 모바일 MMORPG)은 현재 91개(7일 오전 기준)의 글로벌 서버를 운영하고 있다.

초기 20개 수준에서 시작한 운영 서버수가 출시 1주일 만에 100개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현재 하루에 서버 10개 이상을 증설하고 있어 8일과 9일 중 100개 돌파할 것이란 관측이다.

한눈에보는테마주

1. 룽투코리아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유통) 사업 전문 업체임. 모회사 중국 룽투게임이 개발한 게임과 한국, 중국 등에서 개발된 게임을 퍼블리싱함.

게임 기업 주식회사 타이곤모바일과 Lantu Games Limited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매출은 게임 퍼블리싱 92.08%, IP 저작권 7.71% 등으로 구성됨.

'검과마법 for Kakao', '열혈강호 for Kakao' 등이 동사가 서비스 중인 주요 게임임.

2. 엠게임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임. 웹사이트 www.mgame.com 포털사이트에서 온라인 게임과 광고를 서비스함.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이터널시티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

동사 매출은 PC, 모바일 등 게임서비스와 광고서비스로 구분됨. 국내의 경우 아이템 판매가 대부분을 차지하며, 해외의 경우 게임에 대한 로열티 및 수익배분에 따른 매출이 주를 이루고 있음.

3. 와이제이게임즈 

동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와이제이엠게임즈'라고 표기함. 영문으로는 'YJMGames Co.,Ltd.'로 표기함.

2014년 12월 2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동사의 주력 제품은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코인타입 진동모터. 주요 고객은 국내 최대의 스마트폰 제조회사 및 글로벌 전자담배 제조업체임.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등 게임 관련 사업, VR, AR / 게임 퍼블리싱 등 신규사업 및 가상현실세계 개발 관련 등 신규사업 추진하고 있음.

4. 드래곤플라이 

동사는 1990년 3월 22일에 설립되어 1997년 11월 10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멀티 플랫폼 기반의 VRㆍAR 게임및 PC 인터넷 플랫폼 기반의 온라인 게임과 스마트폰 등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유통하고 있음.

VR 테마파크 사업에도 진출하여 VR e-스포츠가 결합된 LENOVO VR MAGIC PARK(신도림테크노마트점)를 직영하고 있음.

5. 펄어비스 

동사는 게임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지배회사인 당사와 종속회사인 CCP ehf. 등은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게임 서비스 공급업 등을 목적사업으로 함.

'검은사막' 및 'EVE' IP의 서비스 지역 확장과 현재 개발 중인 신작 3종(붉은사막, 도깨비, 플랜8) 의 개발을 통해 IP의 확장, 신규 IP 확보 등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진행.

6. 조이시티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임. 자체 개발한 "프리스타일 시리즈"를 비롯해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크로스파이어: Warzone", "블레스 모바일" 등을 서비스함.

동사의 매출 비중은 온라인 게임 22%, 모바일 게임 78%를 차지함. 그중 직접서비스 및 퍼블리싱을 통한 해외매출이 75%를 차지함.

"건쉽배틀" 등 성공작을 통해 쌓은 유저 정보를 통해 후속작 성공 가능성을 끌어올리고자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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