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 Trading/핫이슈 테마 정리

#. 코로나 자가 진단키트 관련주 총정리!!

내안의 평정심 2021. 4. 25. 23:41
728x90
반응형


#. 진단키트 관련주 관점 

 

안녕하세요 최근 오세훈 서울시장님 발언으로 시작된 진단키트 주들이 

마지막 불꽃을 태우러 가고있습니다. 

 

그나마 진단키트주들이 다른 코로나 관련주들에 비해 좋은 점은 

진단키트 판매에 따른 실적이 뒷바침 된다는 점입니다. 

 

그에 따라서 휴마시스 같은 종목은 이미 코로나 관련주들이 한참 시세를 받았을때 보다 

신고가를 치고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도 이제 전국민 백신접종이 되고 있는 상황에서 마지막 불꽃이라는 점을 유의하면서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뉴스 

자가진단키트, 이달말부터 약국·인터넷 판매… 15분내 결과 나와 - 조선일보 (chosun.com)

 

자가진단키트, 이달말부터 약국·인터넷 판매… 15분내 결과 나와

 

www.chosun.com

코로나 감염 여부를 직접 검사해볼 수 있는 자가검사키트에 대한 국내 첫 사용 허가가 나왔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추가로 임상 성능 시험 자료 등을 제출하는 조건으로 에스디바이오센서와 휴마시스 등 두 회사가 제조한 항원 검사 방식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2개 제품에 대해 품목허가 결정을 내렸다고 23일 밝혔다.

에스디바이오센서 제품은 독일·네덜란드·덴마크 등 7국에서 이미 자가검사용으로 사용 중이며, 휴마시스 제품도 체코 등 3국에서 자가검사용으로 사용되고 있다. 식약처에 따르면 해외 임상 시험에서 에스디바이오센서 제품의 민감도(양성을 양성으로 진단할 확률)는 82.5%, 특이도(음성을 음성으로 진단할 확률)는 100%였다. 휴마시스 제품은 민감도 92.9%, 특이도 99%였다.

자가검사키트는 향후 7~10일 정도 지난 뒤부터 약국이나 인터넷 등을 통해 구매 가능할 전망이다. 키트에는 면봉과 시약, 검사 기기가 들어있다. 면봉을 양쪽 콧구멍 안에 넣고 수차례 훑어 검체를 채취한 뒤 시약통에 넣고 흔들어 섞는다. 그런 뒤 시약을 검사 기기에 떨어뜨리면 15분 내에 기기에 빨간색 줄이 뜨는데, 음성은 빨간색 줄이 한 줄, 양성은 두 줄이 뜨게 된다.


#. 진단키트 관련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