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 Trading/세력의 이해

#.6 세력의 의도 - 세력형님들이 준비하고 있는 주식이란 ?

내안의 평정심 2021. 4. 20. 17:31
728x90
반응형

아래 글은 개인 관점을 정리하고자 4.6일 작성한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평정심입니다.

최근에 핫한 테마주들이 형성 되면서

시장에 나름 먹거리가 풍부해졌다는 생각이 드는 시장이네요

오늘도 그냥 생각하고 있는 관점들 소설을 써보고 자려고 합니다.

 

트레이더로서 한획을 그으신 마하세븐님이 하신 말씀이 있습니다.

"준비된 주식에서 매매 해라. 당일 종목을 찾으려고 하지 말고 다음날 올라갈 준비하고 있는 주식에서 매매해야 한다"

맞습니다. 세력들도 몇년에 걸쳐서 몇달에 걸쳐서 머리 싸매면서 준비를 하는데,

우리는 다음날 수익을 내기 위해 전날 얼마나 준비를 할까요 ?

저도 요즘에는 준비된 주식, 전날 미리 내가 준비 해놓은 관심종목 내에서

매매하려고 많이 노력중입니다.

당일날 매매한 종목들도 빠짐없이 계속 복기하는중이구요.

오늘 매매한 몇종목 복기겸 한번 차트 올려볼까 합니다.

 

 

*sbi인베스트먼트 : 몇개월 간의 매집 흐름, 기준봉들을 잘 지켜주는 모습, 세력들이 열심히 준비 해놓았다고 판단. 오전에 회의 있어서 일찍 털었지만, 움직임 포착에 만족,

 

*대성파인텍 : 몇개월 간의 끼있는 움직임 포착, 윗꼬리로 매물대 소화 그리고 최근 장대 음봉이지만 다시 음봉을 잡아먹으러 가는 모습. 아직도 -ing라고 판단 되는 종목, 지속 관찰

*두올 : 자동차 업황 good, 2주전의 거래량 터진 양봉의 종가위에서 마무리 하는 모습, 내일 흐름도 관찰

 

*제주반도체 : 반도체 최근 업황 good, 윗꼬리매물대위에 주가를 올려놓는 모습, 아직 흐름이 죽지는 않았다고 판단.

 

1. 준비된 주식에서 내가 미리 준비를 해놓았다면, 내 계좌에는 안정적인 수익이 쌓일것이다. !

 

2. 준비된 주식에 재료가 가미되면 주가에는 엄청난 시너지 효과와 수익낼 확률이 높아진다.

 

3. 세력들이 준비한 가격이 고점이 아니다. 새로운 시세의 시작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