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 Trading/핫이슈 테마 정리

우크라이나 재건, 모듈러 주택 관련주 총정리!

내안의 평정심 2022. 7. 9. 10:06
728x90
반응형

 

우크라이나 부총리의 한국 모듈러 요청

 

안녕하세요 평정심입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우크라이나의 재건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어 

관련주들 흐름이 좋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전쟁으로 인해 새로운 도시 건설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라 각 국에 도움을 요청할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재건 관련해서 우크라이나 부통령이 최근에 한국 모듈러 주택관련해서 요청을 했기때문에 

관련주들 흐름은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관련뉴스

[특징주]에스와이, 980조 우크라 재건 참여 확대…주택 전소 모듈러 지원요청 - 아시아경제 (asiae.co.kr)

 

[특징주]에스와이, 980조 우크라 재건 참여 확대…주택 전소 모듈러 지원요청

정부가 우크라이나 전후 재건 사업에 참여할 방침이라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에스와이 주가가 강세다. 정부는 공기업·기업으로 구성된 협의체를 꾸리고 재건 사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8일 오

www.asiae.co.kr

 
 

정부가 우크라이나 전후 재건 사업에 참여할 방침이라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에스와이 주가가 강세다. 정부는 공기업·기업으로 구성된 협의체를 꾸리고 재건 사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8일 오전 10시1분 에스와이는 전날보다 1.64% 오른 4025원에 거래되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6일 원희룡 장관이 드미트로 포노마렌코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 우크라이나 의원 두 명과 만나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후 도시 기능을 상실한 마리우폴 등을 재건하는 사업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발표했다.

앞서 지난 4일 정부는 스위스 루가노에서 열린 ‘우크라이나 재건 회의’에 참석해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에 대한 참여 의지를 밝혔다.

국토부 관계자는 “원 장관과 우크라이나 의원들 간 면담을 통해 7500억달러(한화로 약 980조5500억원) 규모 전후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에 국내 기업들의 참여가 확대될 전망”이라며 “이를 통해 한국과 우크라이나 간 협력이 더욱 견고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원 장관과 면담한 세르기 타루타 우크라이나 의원은 “러시아 침공으로 마리우폴 시내 주택 1만2000가구가 전소되고 기반시설의 95%가 파괴됐다”며 “이 때문에 전후 새로운 도시 건설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 정부와 기업들이 그간 전후 복구와 신도시 개발 경험을 살려 새로운 표준으로 마리우폴 재건을 담당해줄 것을 제안했다.

이리나 베레슈크 우크라이나 부총리 겸 임시점령지역 재통합 장관은 최근 "모듈러(조립식) 주택으로 마을을 지어야 한다"며 "관련 기술을 보유한 한국이 도움을 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모듈러 건축은 크게 유닛 방식과 Penalizing 방식으로 나눌 수 있다. 유닛 방식은 골조를 포함해 공장에서 80% 가량 제작된 유닛 박스를 현장으로 운반한 후 조립(20%)해 완성하는 방법이다. Penalizing 방식은 구조화단열패널 (SIP)을 현장으로 수송해 현장에서 패널 조립만으로 건축을 완성하는 방법이다.

한눈에보는테마주

1. 에스와이

2. 범양건영

3. 금강공업

4. 자연과환경

5. 덕신하우징

6. 아이윈플러스 

내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