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 Trading/핫이슈 테마 정리

원인불명 어린이 급성간염 관련주

내안의 평정심 2022. 6. 1. 22:30
728x90
반응형

 

국내 첫 소아 급성간염 발생

안녕하세요 평정심입니다. 

최근 원숭이두창 바이러스에 이어 전세계적으로 급성간염 환자가 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첫 소아 급성간염환자가 나오면서 바이러스가 확산이 되지 않을지 

촉각이 곤두서 있는 상황입니다. 

앞으로 두번째 환자 발생, 확산 관련 뉴스를 챙겨보면서 관련주들 흐름을 살펴 보아야겠습니다.

관련뉴스

 

'원인불명' 소아 급성간염 확산…감염 경로도 '아직' | JTBC 뉴스 (joins.com)

 

'원인불명' 소아 급성간염 확산…감염 경로도 '아직'

원숭이두창에 이어서 어린이와 청소년만 걸리는 급성간염이 전 세계적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감염 경로뿐 아니라 왜 병에 걸리는지..

news.jtbc.joins.com

국내서도 원인불명 급성간염 의심 환자 나왔다 | 한경닷컴 (hankyung.com)

 

국내서도 '원인불명 급성간염' 의심 환자 나왔다

국내서도 '원인불명 급성간염' 의심 환자 나왔다, 급성간염 의심 사례 전 세계서 확인 위장 계통의 증상을 보여 국내에서도 첫 의심 환자 발생

www.hankyung.com

 
급성간염 의심 사례 전 세계서 확인
위장 계통의 증상을 보여
국내에서도 첫 의심 환자 발생

이달 초 국내에서 10살이 안 된 한 어린이의 간 수치가 급격히 올랐습니다.
황달과 복통, 구토 증세를 보였습니다.
그런데 기존에 보던 A형이나 B형 간염이 아니었습니다.
의료진은 지난달 초 영국에서 처음 발견된 '소아 급성간염'의 국내 첫 의심 환자로 보고 있습니다.

한눈에보는테마주

1.  차백신연구소

면역증강제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성 b형간염 치료백신을 개발중인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편입

2. 진매트릭스

A형간염 예방 백신 후보물질 'GMT-A102'의 비임상시험에서 유효성과 안전성 결과를 확보한 바가 있고 만성 B형 간염치료제의 약제내성 예측 진단법에 대한 특허를 보유한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편입

3. 동구바이오제약

급성간염 환자들은 금성간염 증세도 보이지만 급성간염보다 높은 비율로 급성 간부전이 발생하는것이 보고가 되었습니다.

동구바이오제약의 '트리비린시럽'이 c형 간염 치료에 사용하는 리바비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편입


 

 

반응형